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최신자료 > 자유게시판

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최신자료

작성자 호텔천사 댓글 0건 조회 127회
작성일 20-02-21 21:50
■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최신자료 공유합니다

○ 식별법

콧물(runny nose)이나 객담(sputum)이 있는 감기나 폐렴은 코로나 바이러스가 아닙니다.
코로나 바이러스성 폐렴은 콧물이 없는 마른기침(dry cough)이 납니다.
이것이 가장 간단한 식별법 입니다.

● 코로나 바이러스

1.  열에 약하기 때문에 26-27도의 온도에서 죽습니다. 따라서 뜨거운 물을 자주 마시고, 해를 쬐도록 하십시오. 치료법은 아니지만 몸에도 좋고 예방이 될 수 있습니다.
2.  크기가 큰 편이라 웬만한 보통 마스크로 걸러집니다. (N95 같은 특별한 마스크가 아니어도 됩니다.)
3.  금속물질의 표면에 코로나바이러스가 떨어지면 적어도 12시간 정도는 살아있습니다. 따라서 금속물체와 접촉했을 경우 꼭 비누로 손을 씻으십시오.
4.  코로나바이러스는 옷감에서는 6-12시간 살아있을 수 있습니다. 보통의 세제로 바이러스를 죽일 수 있습니다. 겨울 옷 처럼 두꺼워서 자주 세탁을 안하는 옷들은 해를 쬐어서 바이러스를 죽이도록 하십시오.

○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되었을때의 증세

1.  먼저 목을 감염시킵니다. 목이 아프고, dry throat 가 3-4일 갑니다.
2.  그리고 나면 nasal fluid에 섞여서 기관지로, 그리고 폐로 들어가서 폐렴을 일으키는데 이에 5-6일이 걸립니다.
3.  폐렴이 되면 고열과 함께 호흡이 힘들어 집니다. 코가 막히는 상황도 나타나는데 이 코가 막히는 증상은(nasal congestion)보통하고 다르고 마치 물에 빠지는 것 처럼 느껴질텐데, 즉시 의사를 봐야 합니다.

● 예방

1.  가장 흔한 감염경로/방법은 공공장소에서의 touching(물건등을 만져서)입니다. 따라서 손을 자주 씻어야 합니다. 손에서 바이러스는 5-10분정도밖에 살지 못하지만, 이 5-10 분동안에 많은 일이 생길수 있습니다.(코를 만진다거나, 눈을 비빈다거나 등등)
2.  손씻는 것 외에, Betadine Sore Throat Gargle로 균이 아직 입안에 있을 때(폐로 내려가기 전에) 균을 죽이거나 그 영향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.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